삼성 기어S2와 애플워치, 스마트워치 배틀 동영상 [출처] 삼성 기어S2와 애플워치, 스마트워치 배틀 동영상

삼성 기어S2와 애플워치, 스마트워치 배틀 동영상

삼성 기어S2와 애플워치, 스마트워치 배틀 동영상 [출처] 삼성 기어S2와 애플워치, 스마트워치 배틀 동영상

안녕하세요 워드프레스 파워엔진 파워러닝입니다. 삼성 기어S2와 애플워치를 스마트워치라는 기준으로 배틀한 내용이 있어서 자세하게 알아 보았습니다.

삼성 기어S2와 애플워치의 기본적인 사양 차이는 거의 없지만 애플워치에 ‘옥의 티’로 통하는 배터리 성능면에서는 삼성전자가 압도적 우위를 자랑한다고 합니다. 기어S2는 배터리 용량은 250~300mAh로 사용 기간이 2~3일이다. 반면, 애플워치는 205mAh용량으로 사용 시간이 18시간에 그친다고 하네요.

삼성 기어S2와 애플워치의 가장 큰 차이는 디스플레이 모양와 조작법. 기어S2는 시계같은 화면에 시계 테두리(베젤)을 돌려 사용하며. 애플워치는 시계 옆면에 달린 용두를 사용합니다. 관계자는 “스마트워치는 디스플레이가 작기 때문에 손가락으로 터치를 하면 화면을 가려 불편해 터치 외의 조작 방법이 중요해지고 있다”고 합니다.

삼성 기어S2는 테두리를 돌리면 스마트워치의 기능별로 나눠진 페이지를 넘길 수도 있고 세부 항목으로 들어가 친구 목록이나 사진, 음악 재생 목록 등을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베젤을 넘길 때 ‘째깍’하는 느낌이 드는 ‘손맛’을 살려 마치 아날로그 시계의 태엽을 돌리는 기분을 선사한다고 합네요

삼성 기어S2와는 달리 애플워치의 용두는 스마트폰의 홈버튼 기능을 맡습니다. 길게 누르면 음성인식 기능인 시리가 작동되며. 용두를 두번 누르면 최근 사용한 애플리케이션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친구 목록을 살펴볼 때 용두를 돌려 살펴볼 수도 있습니다.

삼성 기어S2는 시계 옆면에 버튼을 위아래로 배치해 스마트폰처럼 홈, 이전으로 돌아가기를 시행하도록 마련했다고 합니다.

삼성 기어S2 같은 웨어러블 기기는 제품이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이나 서비스도 성공 여부를 결정할 핵심적인 요인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기존 시계가 아닌 스마트 시계라는 위상에 걸맞는 기능 제공이 결국 고객 유인의 핵심적 요인이 될 것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삼성 기어S2는 실제로 초기 스마트워치가 담당하던 스마트폰 알람 전달 기능 외에도 근거리무선통신(NFC)를 이용한 결제 등 기능이 강화되고 있다고 합니다.

삼성 기어S2 출시에 맞춰 삼성전자는 우리은행과 협력해 ATM 현금 출금기능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우리은행 ATM기에 기어S2를 갖다대면 통장잔액과 입출금 거래내역 조회가 가능해 굳이 은행카드를 꺼내지 않아도 되는 셈입니다.

삼성 기어S2는 티머니와 캐시비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버스, 지하철, 택시, 편의점 등 다양한 가맹점에서도 결제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삼성 기어S2와 마찬가지로 애플워치도 NFC를 통한 애플페이 결제 기능을 지원하지만 애플페이는 국내 사용처가 없는 점이 아쉽네요.

[embedyt]http://www.youtube.com/watch?v=GsJNyDf1B9k[/embedyt]

0 replies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