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대표적 CMS입니다.

워드프레스는 가입형과 설치형으로 제공하고 있는데요. 대부분은 설치형을 많이 사용하는데 왜 그럴까요? 이 부분은 가입형의 단점을 살펴보면 알 수가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가입형의 단점 첫번째는 유료 정액제 상품 부분입니다.

물론, 이것은 선택사항입니다. 즉,  무조건 유료 정액제 상품을 구매해야 하는 것은 아니나, 무료로 제공되는 기본 기능외에 좀 더 다양한 기능/서비스/퍼포먼스적 측면을 강화하고 싶다면 유료 정액제 상품을 구매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워드프레스 유료 정액제 상품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여기서는 정액제 비용의 고가/저가 판단은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출처:워드프레스닷컴 https://ko.wordpress.com/pricing/)

워드프레스 가입형의 단점 두번째는 속도 퍼포먼스입니다. 이 부분은 무조건적이라고는 말할 수 없지만, 서버 자체가 해외에 있다보니 작업시 속도 저하/지연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가입형은 속도 퍼포먼스가 약한 것은 어느 정도 고질적인 문제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가입형의 단점 세번째는 타사 테마/플러그인을 설치 할려면 매월 $24.92를 지급해야 합니다.

인기 많은 Avada 테마의 경우 구매 가격은 $60달러이며, 인기 많은 Visual Composer  플러그인은 $34달러인데, 이 가격에 비해서 월 정액제가 그닥 저렴하진 않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워드프레스 가입형의 단점 3가지 유료 정액제, 속도 퍼포먼스, 저렴하지 않은 비즈니스 정액제 등을 알아 보았습니다.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